티스토리 뷰

반응형

6월부터 올 하반기까지 대어라 불리는 공모주 청약들이 대거 예정되어 있습니다. KB증권이 주관사인 대표적인 공모주로 카카오뱅크가 있죠. 그 외에도 여러 공모주 청약 주관사가 KB증권입니다. 공모주 청약을 위해서도 KB증권 계좌를 미리 개설해놓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KB증권 계좌 개설은 여러 가지 방식을 통해 만들 수 있는데 총정리해보겠습니다.

 

KB증권 계좌개설 방법 4가지

1. KB증권 앱 (마블) 가입

현재 금융감독원 권고에 따라 비대면 또는 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한 사람은 20일 이내에 비대면으로는 다른 계좌를 추가로 개설할 수 없죠. 만약 타 금융기관의 계좌를 개설하신 후 영업일 기준 20일이 지난 분이라면, 곧바로 KB증권에서 바로 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KB증권 앱인 '마블'을 통해 가입하시면 됩니다. 앱을 통해서 비대면 계좌 개설하는 방법과 순서는 아래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 KB증권 마블 계좌개설 순서- 

1. 마블 앱 다운로드

2. 비대면 계좌 개설

3. 원하는 계좌 선택

4. 본인 인증

5. 신분증 촬영

6. 개인정보 입력, 약관 동의, 비밀번호 설정

7. 타 금융계좌로 1원 입금

8. 끝

 

더 자세하게 알고싶으시면 아래 글을 눌러 확인하시면 됩니다.

 

2020.11.25 - [분류 전체보기] - KB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 마블 앱 설치

 

KB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 마블 앱 설치

KB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 마블(M-able) 앱 설치 KB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마블 앱 설치 KB증권의 비대면 계좌 개설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KB증권의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인

gaeulsopoong.tistory.com

 

[KB증권 마블 비대면 계좌 개설] 혜택

  • 주식 쿠폰 15,000원 지급 (1만 원 쿠폰 + 5천 원 쿠폰) - 6월 6일까지 비대면 신규 개설 시.
  • 백화점 상품권 지급(총 20명만 추첨) - 6월 6일 까지 비대면 신규 개설 시.
  • 프라임클럽 최초 가입 3개월 무료 (투자 정보 제공 서비스). - 3개월 이용 후 월 1만 원. 해지 가능.
  • 수수료  평생 무료 (0.0044792%) - 6월 30일 까지 계좌 개설 시. (* 개좌 개설 후 3개월 이내에 꼭 신청해야 함)

정리

20일 제한이 없으시다면, 6월 6일까지 KB증권 앱을 개설하시는 게 가장 혜택을 많이 보는 방법입니다.

 

2. 20일 제한 없이 카카오뱅크에서 개설

만약 타금융기관에서 계좌를 개설하신 지 아직 20일이 지나지 않은 분이라면, 카카오뱅크를 통해서 KB증권 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데요. 이미 카카오뱅크 계좌를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이용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앱을 열면, 오른쪽 맨 아래 점 세 개(...)를 누르시면, 제휴 서비스에 '증권사 주식계좌' 메뉴가 있습니다. 

카카오뱅크-제휴주식계좌

현재 카카오뱅크에서 제휴를 통해 가입할 수 있는 증권사는 KB증권,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총 3개가 있습니다. 이 증권사 모두 20일 제한 없이 카카오뱅크에서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답니다.

 

카카오뱅크-제휴-주식계좌

여기서, KB증권를 선택하신 후 아래 순서대로 계좌를 개설하시면 됩니다. 

 

카카오뱅크-KB증권 계좌개설-방법

 

[카카오뱅크에서 KB증권 계좌개설] 혜택

  • 개설 축하금 5000원 지급 - 6월 30일까지 계좌 개설 시.
  • 프라임클럽 최초 가입 3개월 무료.
  • 수수료 5년간 무료 (0.0044792%) - 6월 30일까지 계좌 개설 시. (계좌 개설하면 자동 적용, 별도의 신청이 필요 없음.)
  • 카카오뱅크와 KB증권 연결계좌 간 이체 수수료 무료

정리

장점으로는 20일 제한과 상관없이 계좌를 만들 수 있다는 점, 카카오뱅크와 KB증권 앱 간에 이체 수수료가 무료라는 점이 편리할 것 같습니다. 다만, 수수료가 5년 간만 무료라는 점을 기억하셔야 할 것 같네요. KB증권 마블 앱에서 가입하면 수수료 평생 혜택이 있으니, 계획에 따라 잘 선택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3. KB국민은행 계좌를 가지고 계신 분 

만약 KB국민은행 계좌를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기존 통장을 증권거래가 가능한 통장으로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계좌를 새로 개설하는 것이 아니라서 가장 간단한 방법입니다. 

 

KB able plus통장으로 전환하는 방식인데요. 현재 KB국민은행에서 이벤트를 계속 진행 중입니다.

 

전환하시는 방법은 먼저 KB국민은행 앱(KB스타뱅킹 앱)에 들어갑니다. 그럼 다음과 같은 팝업이 뜰 겁니다. 

KB국민은행-증권가능 계좌전환-팝업
주식거래-가능계좌로-전환

- KB able plus 통장으로 전환하는 방법 -

1. KB 스타뱅킵 앱 열기

2. 전환하기 원하기는 계좌 선택

3. 통장전환에서 KB able plus통장 선택 후 확인 

KB able plus 통장-전환하는-방법

참 간단하죠? 이미 가지고 있는 계좌의 성격을 전환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렇게만 해줘도 전환이 끝납니다. 절차는 가장 간편하네요.

 

[KB able plus 통장으로 전환 시] 혜택

  • 공모주 청약한도 우대 - KB스타클럽 MVP와 로얄스타 고객은 250%, 가족 고객 등록으로 실적 합산하면 등급 상향 가능.
  • 선착순 1만 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지급
  • 주식 1주 지원금 지급 (총 36명만 추첨) - 실제 주식이 아닌 실제 주식금액을 입금해줌.
  • 수수료 5년간 무료 (0.0044792%)

정리

장점으로는 KB국민은행 고객 등급이 높다면 공모주 청약한도를 최대 250%까지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 20일 제한에 신경 쓰지 않아도 되고, 계좌 개설이 아니라 기존 계좌를 전환하는 것이기 때문에 훨씬 간편하다는 점입니다. 다만, 수수료가 5년 간만 무료라는 점은 유의해야 할 부분입니다. 

 

4. KB 중개형 ISA 계좌 가입 - 공모주 청약한도 200% 혜택

마지막 4번째 방법은 KB증권의 중개형 ISA에 가입하는 것입니다. ISA 계좌는 1인 1 계좌이므로, 아직 ISA 계좌가 없으신 분이라면 이 방법도 고려해보실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의 장점은 공모주 청약한도를 200% 까지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KB증권 중개형 ISA 계좌를 만드는 방법은 맨 위 1번 마블에서 계좌 개설하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ISA 가능 계좌는 총 3가지가 있는데요. 처음에 원하시는 계좌 종류에서 '중개형 ISA'를 선택하시거나, CMA와 주식 거래 계좌가 묶여있는 것으로 선택하셔도 됩니다. 

KB증권-계좌개설-계좌종류

계좌이전용은 타사에 있는 ISA를 옮겨오는 계좌 이전용 계좌입니다.

 

[KB 중개형 ISA 계좌 가입 시] 혜택

  • 잔고 2000만 원 이상 유지 시 공모주 청약 한도 200% 
  • 순입금액에게 따라 모바일 상품권 지급 (300만 원 이상 1만 원, 1000만 원 이상 2만 원) - 6월 30일까지 계좌 개설 후 잔고 유지 시.
  • 100만 원 이상 입금하여 상품 매수한 고객 경품 추첨 - 6월 30일까지 순입금액 기준 100만원 이상 유지 시.
  • 수수료  평생 무료 (국내 주식 0.0044792%, ETN/ETF0.0050483%) - 12월 31일까지 계좌 개설 시.
  • 프라임클럽 최초 가입 3개월 무료

정리

장점으로는 역시 공모주 청약 한도를 200%까지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다만, 20일 제한이 있는 경우에는 영업일 기준 20일이 지난 후에 개설할 수 있다는 점 유의해야겠죠. 또 이미 ISA계좌가 있는 경우는 또 만드는 것이 불가능하니, 정 원하실 경우는 타사의 계좌를 옮겨오는 방법을 고려할 수도 있습니다.

 

 

결론

이상으로 KB증권 계좌 개설 방법 4가지를 정리해보았습니다. 다시 최종적으로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1. 20일 제한 없이 KB증권 계좌를 개설하려면 카카오뱅크나 KB국민은행 계좌를 전환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단, 이 두가지 방법은 수수료 무료 혜택이 5년 간만 적용된다는 점 유의하셔야겠지요.

 

2. 20일 제한에 상관없이 KB증권 계좌를 만드실 수 있다면, KB증권 마블 앱에서 계좌 개설을 하시거나 KB 중개형 ISA 계좌를 만드시면 됩니다. 이 두 방법은 수수료 평생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ISA계좌는 1인당 1개만 만들 수 있다는 점 유의하셔야겠지요. 타사의 계좌를 옮겨오는 방법을 고려할 수도 있습니다.

 

3. 공모주 청약 한도를 높이고 싶다면, KB able plus 통장으로 기존 KB통장을 전환하거나 KB 중개형 ISA 계좌를 만드시는 게 유리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